NEAR BY FARMLAND

팜 랜드 인근의 아름다운 명소

Gomseom Beach

곰섬해수욕장

태안 안면도 가기전 곰섬삼거리에서 우회전으로 들어오면 곰섬마을이 있습니다. 곰섬해수욕장은 규모는 아담하지만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천연파도풀 해수욕장에서 튜브를 이용하여 알찬 해수욕을 할수가 있으며 아름다운 곰섬방파제 및 등대곰섬등의 풍경과 함께 어울릴 수 있습니다.

Cheongpodae Beach

청포대 해수욕장

몽산포 해수욕장의 남쪽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청포대란 명칭 그대로 주변의 울창한 송림과 모래밭, 몽산포와 이어지는 넓은 백사장은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해변의 경사도가 완만하고 수온이 높아 어린이들과 해수욕장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곳곳의 송림은 야영장으로 적격입니다.

Mongsanpo Beach

몽산포 해수욕장

몽산포 해수욕장은 청포대 해수욕장과 연결되어 백사장의 길이가 끝이 안 보이며, 해수욕장 뒷편에 있는 소나무 숲은 전국 최상입니다. 

백사장의 길이는 3.5km에 이르며 썰물때면 3km 폭으로 바닥을 드러낼 정도로 경사가 완만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때의 조개와 맛집이 역시 몽산포가 지닌 멋진 낭만이 아닐 수 없습니다.

Herb Farm(Farmkamille)

허브농장(팜 카밀레)

국내 최초로 허브차를 수입, 제조 판매해온 (주)허브라가 다년간의 허브차, 허브용품의 제조 및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는 1만 2천평의 국내 최대 허브 관광 농원 "팜 카밀레" 입니다.

농원이 위치한 충청남도 태안은 해양성 기후를 갖춘 입지조건으로 허브 재배의 최적지일 뿐 아니라 서울, 수도권에서 1시간 반에서 2시간 내외 거리에 있어 당일 코스 또는 1박~2박의 관광코스로도 좋으며 다양한 허브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Anmyeon-Am

안면암

안면암은 대한불교조계종 제17교구 본사 금산사의 말사로써, 안면도의 해변가에 지은 절입니다.

창건된 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아름다운 경관으로 널리 알려져 안면도의 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2층 법당에서 바라보는 천수만풍경이 뛰어나며 앞바다에 여우섬이라고 부르는 2개의 무인도가 있는데, 그 중 하나인 큰바위섬까지 약 100여m에 이르는 부교가 놓여있습니다. 밀물 때를 맞추면 30분도 지나지 않아 물 위로 들려진 부교 위를 걸어서 섬까지 다녀오는 색다른 정취를 맛볼 수 있으며, 썰물 때는 갯벌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절에서 바라보는 일출광경이 빼어나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Taean Tulip Festival

태안세계튤립축제

매년 4~5월에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공원에서 개최됩니다. 규모는 약 34,564평에 달합니다. 2002년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의 성공으로 태안군의 꽃 축제 산업이 발전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2012년 4월 태안 튤립 꽃 축제로 처음 시작되었으며, 이후 2016년 규모를 키우며 '태안 세계 튤립 꽃 축제'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튤립 알뿌리를 2단으로 심어 시차를 두고 꽃을 피워 내는 2단 식재기법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튤립 화훼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튤립 훈장을 받기도 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전통민속체험, 마술체험, 아로마체험 등 참여형 행사가 진행됩니다. 또한 개막식, 초청 공연, 폭죽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개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로 해가 지면 LED 빛으로 더 아름다운 튤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만으로는 조금 지루한 휴가가 될 것 같다면 낮 동안 신나는 물놀이를 즐긴 뒤 일몰 후 저녁 8시부터 시작되는 태안빛축제에 참여해보세요. 가지각색의 LED로 화려하게 장식한 조형물과 나무들 앞에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heongsan Arboretum

청산 수목원

수목원은 황금메타쉐콰이어 등 600여종의 수목, 야생화가 식재되어 있으며 밀레정원, Mandala정원, 삼족오미로공원, 팔괘화원, 허브원, 피타고라스정원, 염소네(풀주기)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식물원은 연, 수련, 꽃창포 등 200여종의 습지식물, 모네의 연원, 고흐브리지 관람과 개구리, 우렁잡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Anmyondo Jurassic Museum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국내 최대의 공룡진품화석을 보유한 자연사박물관으로, 2011년 7월 5일 개관하여 연 평균 2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시는 서해안의 대표 공룡박물관입니다.

Anmyeondo Forest

안면도 자연휴양림

1992년 9월에 개장했으며, 구역면적은 175만㎡, 1일 수용인원은 2,000명으로 충청남도청에서 관리합니다. 태안해안국립공원과 인접한 해변에 있고, 조선시대부터 자라기 시작했다는 토종 붉은 소나무 안면송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있으며, 서어나무, 먹넌출, 말오줌때, 층층나무 등 안면도 특유의 수종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특히 곧게 뻗은 소나무들은 궁중의 궁재와 배를 건조할 때 많이 사용하였고, 경복궁을 지을 때 사용했습니다.

휴양림에는 산림전시관, 산림수목원, 숲속교실 등의 자연학습장과 숲속의 집,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캠프파이어장, 물놀이장, 체력단련시설 등이 있습니다. 산림전시관에는 소나무를 이용해 배 만드는 모습을 재현해 놓았습니다. 주변에 방포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백사장해수욕장, 청포대해수욕장, 몽산포해수욕장, 삼봉해수욕장 등 질 좋은 모래 해수욕장과 할미·할아버지 바위, 황도 붕기풍어제, 덕산 관광온천휴양지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승언리에는 모감주나무(천연기념물 138)가 군락을 이루며 자생하고 있습니다.

Cheollipo Arboretum

천리포 수목원

천리포수목원은 서해안의 태안반도 끝에 자리 잡아 해안, 섬 및 바다를 함께 껴안고 있어서 우리나라 수목원 중에서 최고의 경치를 자랑합니다.

서해안 최남단인 목포지역과 같은 온화한 기후로 자생식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도입한 수많은 귀중한 식물이 살아가는 터전인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수목원입니다.

7개의 테마로 나뉘어 밀러가든, 솔바람길, 오릿길, 민병갈의 길, 수풀길, 소릿길, 꽃샘길이 있어 각 테마마다 희귀한 꽃과 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